기아소식
기아, 美 제이디파워 잔존가치상 5관왕
작성자: 관리자1   |   작성일: 2022.11.28
최다 차종 수상 브랜드 선정
제이디파워의 ‘2023 잔존가치상’에서 준중형 SUV 부문을 수상한 스포티지.
 
기아(000270)가 미국에서 높은 잔존가치를 인정받으며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에 기반한 제품 경쟁력을 증명했다.

기아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사가 발표한 ‘2023 잔존가치상’에서 기아 차종이 5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최다 차종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제이디파워 잔존가치는 미국 소비자들이 차량 구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표 중 하나다. 신차 가격 대비 3년 후 예상되는 중고차 가격을 △상품성 △품질 △브랜드 인지도△판매전략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산정한다.

기아는 일반 브랜드 17개 부문 중 5개 부분을 석권했다. 3열 중형 SUV 분야에서 텔룰라이드가 최고 잔존가치 모델로 선정된데 이어 준중형 SUV 스포티지 부문에서는 스포티지가 수상했다. 쏘울(소형 SUV)과 K5(중형 승용), 프라이드(소형 승용) 등도 분야별 최고 잔존가치 모델로 뽑혔다.

이번 수상은 기아 모델에 대한 시장의 높은 잔존가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중고차 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과 맞물려 중고차 가격에 대한 우려 해소와 함께 주요한 신차 구매요인으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릭 라이먼 제이디파워 부사장은 “기아의 성적표는 그동안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대변해준다”며 “디자인과 품질, 잔존가치 측면에서 매우 강력한 상품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기아는 무시할 수 없는 강자가 됐다”고 말했다.

기아 관계자는 “잔존가치 최다 차종 수상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미국 시장에서 기아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며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상품라인업으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는 제이디파워가 올해 초 발표한 ‘2022 내구품질조사(VDS)’에서도 고급 브랜드 포함 총 32개 브랜드 가운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전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목록
경기도 광명시 기아로 113 (소하동) (우:14323)   |   전화 : 02-801-4822~3   |   팩스: 02-801-4824
COPYRIGHT(C) RIGHTS RESERVED.